효성중공업 건설부문은 오는 11일 충남 아산시 음봉면 산동리에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조감도)'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는 지하1층~지상20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04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천안과 아산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 입지에 들어서는 게 장점이다. 천안 스마일시티와 접해있어 코스트코를 비롯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천안시청,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종합운동장 등이 있는 불당지구도 차량 10분 거리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차암근린공원을 비롯한 녹지 공간이 풍부하고,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많은 학부모 수요자의 관심이 예상된다. KTX 천안아산역과 국철 두정역, 천안고속터미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다양한 특화설계로 주거 편의성을 높이고 풍부한 녹지공간을 배치해 자연 친화적인 단지로 조성된다.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외관은 다채로운 입면을 구성해 해링턴 플레이스만의 고품격 디자인을 입힌다는 계획이다. 단지 곳곳에는 포레스트 프라자, 그린 프라자, 웰컴 프라자, 건강마당 등 다양한 조경 공간이 배치되며, 숲속놀이터, 아쿠아놀이터 등 아이의 감성 발달 및 창의력을 키워주는 놀이기구를 도입한 어린이 테마 놀이공간도 조성된다.  

분양일정은 오는 21~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30일, 정당계약일은 7월 12~16일이다.

분양 관계자는 "천안과 아산을 모두 누리는 입지여건에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 단지인 만큼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