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경제=박선하 기자] 맥주집 창업 브랜드 ‘광부맥주’가 착한 가격의 수제 맥주와 다양한 세트 메뉴 안주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부맥주의 대표 메뉴는 SNS에서 인싸맥주라고 불리우는 ‘스무디 맥주’다. 얼음 맥주, 냉맥주가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광부맥주의 스무디맥주는 물을 얼린 것이 아니라 생맥주를 살짝 얼려 스무디와 유사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양조장에서 직접 만든 다양한 맥주들도 만나볼 수 있다. 밀맥주와 에일맥주, 흑맥주, 라거맥주, 리커류 등 다양한 맥주 종류가 준비돼 있다.

아울러 스트레이트 샷으로 마실 수 있는 데낄라, 파이어볼, 캐나다 시나몬 위스키, 하이볼 3종까지 갖췄다.

술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 메뉴도 시선을 끈다. 90년대의 레트로 감성을 접목시킨 안주 메뉴는 호프집에서 판매된 2가지 메뉴를 세트로 구성해 선보이고 있다.

광부맥주는 술집 창업 비용의 부담을 줄여 초기 비용이나 개설비 등에 대한 부담을 덜고 소자본 맥주 창업을 할 수 있다.

특히 지역 밀착형 상권을 위주로 개발 및 제안해 임대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광부 맥주 관계자는 “거품 없는 창업 비용으로 부담 없이 맥주집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가맹점주와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꾸준히 발전하고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