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서울 마포구에 복합 문화공간 '잼플레이스'를 마련했다. 이 곳은 아이를 위한 영어 놀이공간과 부모를 위한 ICT 서비스존으로 구성됐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서울 마포구에 복합 문화공간 '잼플레이스'를 마련했다. 이 곳은 아이를 위한 영어 놀이공간과 부모를 위한 ICT 서비스존으로 구성됐다. [사진=SK텔레콤]

[굿모닝경제=최빛나 기자] SK텔레콤이 아이들을 위해 AR을 활용한 영어 놀이 공간을 마련한다. 

SK텔레콤은 부모 및 아이들을 겨냥한 복합 문화 공간 ‘잼플레이스’를 ‘마포 T타운’에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잼플레이스는 SK텔레콤이 만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해 2019년에 런칭한 유무선 통합 브랜드 ‘잼(ZEM)’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아이 주도형 영어 놀이공간과 동행한 부모가 SK 텔레콤의 ICT 서비스 체험 및 상담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잼플레이스는 학교도 학원도 아닌 공간을 표방한다. 아이들이 방과 후 편히 들러 영어로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경험하면서, 영어를 즐기고 몰입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상주하고 있는 원어민 크루(crew)와 영어로 대화하고 어울리며 준비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ZEM과 만나면 더욱 재미있어지는 English, 즉 ‘ZEMglish(ZEM + English)’를 경험할 수 있다.

성인을 위한 ICT 서비스 체험존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ZEM 관련 상품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의 다양한 상품을 이용해 보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아이들은 잼플레이스에서 ▲초대형 미디어월 ▲가상현실(AR)을 활용한 리얼리티 북스 ▲태블릿으로 영어 교육용·놀이용 앱을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라이브러리 ▲4천500권의 영어 도서가 비치된 큐레이션 서가 ▲부모·자녀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클래스룸 등 모든 공간에서 놀이형 영어를 경험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오픈 이벤트로는 잼플레이스에서 진행하는 자녀 교육 전문가 특강을 언택트 클래스로 마련할 예정이다.

시원스쿨 대표 이시원 강사,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의 이보연 소장 등 학부모에게 유명한 유아심리·교육 전문가에게 노하우를 듣고 개인적인 상담을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잼플레이스 웹사이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ZEM 앱 서비스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한 회당 최대 80명의 수강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향후 코로나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탄력적으로 운영 규모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한명진 SK텔레콤 마케팅그룹장은 “잼플레이스가 아이들이 미디어와 기술을 통해 영어 등 다양한 문화와 콘텐츠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하고, 부모님들은 안심하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마포 지역 커뮤니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SK텔레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