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개혁보다는 노동시장 유연화에 초점을 맞춰

노동시장선진화특위 위원장인 이인제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10일 "어마어마한 천문학적 사내유보금을 축적한 대기업들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재계가 청년 실업 해결을 위해 어떤 고통과 희생을 감내할 것인가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는 새누리당이 대기업 구조개혁보다는 노동시장 유연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지적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최고위원은 또 "재계도 거대한 양극화 모순에 빠져 있다"면서 "경영계가 힘 있는 대기업뿐 아니라 양극화에 고통받는 중소기업, 스몰 비즈니스 경영 쪽 입장도 충분히 대변하면서 노동시장 개혁이 우리 경제의 모순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번 주에 한국노총이 내부 논의를 거쳐서 노사정위에 복귀하는 결단을 내려주기를 기대한다"면서 "또 민노총도 노사정위에 참여해서 대타협을 통한 노동시장 개혁에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이 최고위원은 "한국 노동시장이 대립과 투쟁이 아니라 상생과 협력의 동반자 정신이 넘치는 시장으로 변모한다는 메시지가 투자자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면서 "정부가 주도하는 타율적 개혁 아니라 노사정이 동반자 정신을 발휘해 개혁을 성공시켜야 한다"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