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걸음 수 8조8천억보...누적 다운로드 수 1400만 건 돌파

[인포그래픽=캐시워크]
[인포그래픽=캐시워크]

[굿모닝경제=최빛나 기자] 헬스 플랫폼 캐시워크가 누적 다운로드 1400만 건을 돌파했다. 

헬시테크 플랫폼 캐시워크가 운영하는 건강 관리 앱 ‘캐시워크’는 이용자들의 누적 걸음 수 8조8000억보, 누적 다운로드 수 14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누적 걸음 수 8조8000억보는 지구 둘레(약 4만km)를 14만 바퀴를 돌 수 있는 거리다.

지난 2017년 출시된 캐시워크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기본 운동인 ‘걷기’를 통해 이용자들이 일상 속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다. 

만보기를 휴대폰 잠금화면에 최초로 도입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으며, 동기 부여를 위한 방안으로 걸음 수에 따른 캐시를 제공, 건강관리 촉진 앱으로 지속 성장해 헬시테크 플랫폼으로서의 기반을 다져왔다.

캐시워크의 꾸준한 성장의 배경으로는 건강 관리를 위해 걸음 수, 칼로리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제공하는 통계 서비스와 이용자들간 커뮤니티 제공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캐시워크 관계자는 “캐시워크는 건강 관리 부문에서 대표적인 국민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며 “앞으로도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위한 헬시테크 플랫폼 분야의 리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건강 관련 서비스와 편익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캐시워크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