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벤처스 육성으로 설립된 쇼핑정보 큐레이션 업체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오른쪽)이 양진호 씨브이쓰리(CV3) 양진호 대표에게 명패를 증정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오른쪽)이 양진호 씨브이쓰리(CV3) 양진호 대표에게 명패를 증정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굿모닝경제=김진솔 기자] 신한카드는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아임벤처스(I’m Ventures)'를 통해 육성한 사내벤처 '씨브이쓰리(CV3)'를 독립법인으로 분사시킨다고 1일 밝혔다.

씨브이쓰리는 아임벤처스 4기 '애드벤처'의 새로운 법인명으로 '제3의 우주속도(cosmic velocity 3)'라는 이름처럼 관성을 탈피해 빠르게 진화하는 스타트업이 되겠다는 의미다.

애드벤처에서 시작한 씨브이쓰리는 할인·새제품·한정판 등 쇼핑 정보와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모바일 홈쇼핑 '라이브커머스'의 상품별 방송정보를 수집·분석 후 고객의 관심사에 맞춰 제공하는 기업이다.

현재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 '비포쇼핑(B4Shopping)' 애플리케이션(App·앱)을 운영하고 있다.

이 앱은 각종 SNS·메신저·문자 메시지·홈페이지 등에서 쇼핑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해시태그(Hash Tag, #)로 분류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주제별·브랜드별로 구독이 가능하다.

씨브이쓰리는 비포쇼핑의 사업 가능성을 인정받아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제이엔피글로벌'의 추가 투자 유치를 앞두고 있다.

신한카드는 사내벤처 분사에 따라 2억원의 지분투자를 진행하고 신한금융그룹 역시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2 Bridge_Shinhan Future’s Lab)'를 통해 사무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인큐베이팅 교육·멘토링·기업활동(IR)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유망한 사내벤처와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아임벤처스 6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올해 선발된 팀은 플랫폼 노동자가 소득을 카드 포인트로 먼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데이즈(PayDays)', 현금결제 위주인 미술품 구매시장에서 고객과 공급자(갤러리, 아트페어 등)를 신한카드 결제 플랫폼으로 연결하는 '아트플러스(Art+)', 시간이 부족한 수입차 오너 대상 정비 대행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알차고' 등 3개 팀이다.

신한카드는 아임벤처스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모델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부사장)은 "우수 사내벤처의 분사, 내부 사업화를 위한 사업개발비 지원, 사무공간 제공, 성과 보상 등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직원들의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제고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한금융그룹의 네오(N.E.O, New Economic growth supporting Operations) 프로젝트와 연계해 신한카드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나아가 정부의 K-뉴딜정책 활성화와 혁신기업 성장 지원에 일조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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