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5일 국무회의에서 국회법 개정안 거부권을 행사하면서 정치권에 대해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박 대통령은 '배신의 정치', '패권주의', 줄 세우기' 등 취임 후 최고로 강한 표현을 동원해 정치권 행태를 성토했다. 그동안 정치권에 대해 쌓이고 쌓인 불만이 폭발한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청와대

박 대통령은 이날 "정치가 국민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나를 먼저 생각하고, 정부의 정책이 잘 될 수 있도록 국회가 견인차 역할을 해서 국민들이 잘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정부와 정부 정책에 대한 귾임없는 갈등과 반목, 비판만 거듭해 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가 애써 마련해서 시급히 실행하고자 하는 일자리 법안들과 경제 살리기 법안들이 여전히 국회에 3년째 발이 묶여 있다"면서 "가짜 민생법안이라고 통과시켜주지 않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해볼 수 있는 기회마저 주지 않고 일자리 창출을 왜 못하느냐고 비판을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언제까지 이런 법들을 통과시켜주지 않으면서 정부에만 책임을 물을 것이냐"고 반문했다.

또 경제 활성화 법안 처리 지연과 관련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강도 높게 질타했다.

박 대통령은 "여당의 원내사령탑도 정부 여당의 경제 살리기에 어떤 국회의 협조를 구했는지 의문이 가는 부분이다"며 "당선된 후에 신뢰를 어기는 배신의 정치는 결국 패권주의와 줄 세우기 정치를 양산하는 것으로 반드시 선거에서 국민께서 심판을 해주셔야 할 것이다"라고 정치권을 압박했다.

한편 국회법 개정안에 대해 "정부를 도와줄 수 있는 여당에서 조차 그것을 관철시키지 못하고 있는 이런 상황에서 국회법 개정안으로 행정업무마저 마비시키는 것은 국가이 위기를 자초하는 것이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거부권을 행사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치가 국민을 위해 존재하고 국민을 위한 일에 앞장서야 함에도 불구하고 과거 정부에서도 통과시키지 못한 개정안을 다시 시도하는 저의를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