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큐온캐피탈]
[사진=애큐온캐피탈]

[한국정책신문=이지우 기자]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15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 '애큐온 뉴 CSR 데이(Acuon New CSR Day)'의 일환으로 서울 광진구 소재의 광진장애인보호작업장에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후원금은 애큐온캐피탈 임직원 기금 100만원에 회사가 마련한 전사 기부금 400만원을 더해 조성됐다.

광진장애인보호작업장은 장애인에게 다양한 취업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현재 중증장애인들이 쇼핑백과 박스 등을 생산하는 활동을 통해 사회적·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애큐온캐피탈 본사에서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코로나19 방역 물품 구매와 광진장애인보호작업장의 시설 개선·보수, 원예 프로그램 등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광진장애인보호작업장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애큐온캐피탈은 이번 기부금 전달을 통해 올해 계획했던 '애큐온 뉴 CSR 데이' 사회공헌활동을 마무리했다. 

애큐온캐피탈은 올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지원을 위해 삼성떡프린스, EM실천, 구립장애인내일키움직업교육센터, 광진장애인보호작업장 등 4곳에 총 2000만원을 후원해 중증장애인들의 코로나19 방역과 자립 활동을 도왔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범세계적인 불안감 속에서도 애초에 계획했던 애큐온 뉴 CSR 활동을 무사히 마무리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애큐온캐피탈은 이러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소외 계층을 향한 관심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애큐온캐피탈은 지난해 사회공헌위크에서 서울시·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약을 체결해 서울시민의 복지지원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성화 사업에 함께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