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및 대리기사, 영업사원 등 300만명 혜택…최대 7천억원 절감

유ㆍ무선 음성통화를 2만원대에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19일 정부와 새누리당은 국회에서 가계 통신비 경감 방안에 대한 당정협의를 열어 SK텔레콤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에 대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이날 인가하기로 결정, 이동통신 3사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 도입을 마무리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제는 휴대전화는 물론 집전화, 사무실 전화 등 유선전화에 거는 음성통화도 월 2만원대에 무제한으로 쓸 수 있도록 했다"며 "음성서비스를 사실상 기본 서비스화 된다"고 말했다.

특히 생계를 위해 음성통화를 많이 사용하는 택배 및 대리기사, 영업사원, 주부 등 300만명이 혜택을 보고 최대 약 7천억원을 절감할 것으로 정부는 추산했다.

원 정책위원장은 또 "그간 약정이라는 족쇄를 차야 할인을 받던 것을 약정하지 않아도 할인된 요금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무약정으로 높은 요금을 부담해 온 230만명에게 연간 약 3천600억원의 통신비 절감 혜택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카카오 보이스톡' 등 무선인터넷 전화가 전면 허용되면서 국제전화를 많이 사용하는 가족들의 통신도 완화됐다.

원 정책위원장은 "국제전화를 많이 쓰는 가족들의 통신도 완화될 것"이라며 "최근 도입한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 20%까지 더하면 통신비 절감효과가 더 커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