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가족처럼 생각…보험으로 역경 극복한 고객에 보람 느껴"

교보생명 정금옥 FP프라임리더 <사진=교보생명>

[한국정책신문=이지우 기자] 1000주 연속으로 매주 3건 이상의 보험계약을 맺은 설계사가 나와 화제다.

바로 재무설계사(FP) 경력 27년차인 교보생명 정금옥 FP프라임리더(58세·이천FP지점)다.

정 FP는 1000주 동안 한 주도 빠짐없이 매주 3건이 넘는 보험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01년 1월부터 시작해 20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기록이다.

보험업계에선 1주일에 보험을 3건 맺는 것을 '3W(3 per Week)'라고 말한다. 3W는 '꾸준함과 성실함의 상징'으로 통하며 보험왕만큼 달성하기 힘든 기록으로 여겨진다.

정 FP의 활동무대는 경기도 이천이다. 서울이나 다른 대도시가 아닌 중소도시에서 오랜 기간 꾸준한 성과를 올리는 비결은 뭘까.

정 FP는 "목표를 뚜렷하게 설정하고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했더니 자연스럽게 나온 결과"라고 말했다.

정 FP는 아침 6시에 하루를 시작해 밤 10시까지 매일 20~25명의 고객을 만난다. 설계사를 시작할 때부터 스스로 세운 원칙을 꾸준히 지켜왔으며 이는 정 FP만의 성공 방정식이 됐다.

현재 관리하는 고객은 3000명에 달한다. 가입 후에도 꾸준히 고객을 찾아 정성을 기울이며 쌓은 신뢰가 성공을 만든 밑거름이 됐다.

오랜 기간 알고 지낸 고객이 다른 고객을 소개시켜 주는 경우도 다반사다. 손바닥 보듯 곳곳을 누비다 보니 고객들 사이에서 '이천의 마당발'로 통한다.

정 FP는 매일 아침 보험금 청구, 각종 보험 관련 문의 등 도움이 필요한 기존 고객을 살피며 하루를 시작한다.

지금도 더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알고, 보험을 통해 역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최우선 목표다.

정 FP는 "고객이 보험을 잘 유지해 보장혜택을 누리도록 돕는 것이 FP 본연의 사명"이라며, "보험을 통해 역경을 극복한 고객이 고마움을 전할 때 무엇보다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고비도 있었다. 2016년 고객을 방문하고 오던 길에 다리를 크게 다쳐 12주 진단을 받은 것이다. 병원에서는 수술 후 입원을 권유했지만 고객들이 눈에 밟혀 수술만 받고 곧바로 퇴원한 후 다시 활동을 시작했다.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겪고 있는 이천 지역 소상공인 살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수입의 반을 떼어 고객들로부터 판로가 막힌 농산물, 과일 등을 구입해 다른 고객들에게 선물하고 있는 것이다.

정금옥 FP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다 보니 10년이 지나고, 1000주가 됐다"며 "건강이 허락한다면 오랜 기간 모범적으로 활동하며 후배들에게 좋은 발자취를 남기고 싶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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