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황윤성 기자]한국무역협회(KITA)는 오픈이노베이션(기업 혁신에 외부자원 활용)협회와 공동으로 3일 ‘대·중견·중소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KITA는 스타트업 온오프라인 모집부터 피칭, 밋업(간담회) 행사 개최, 테스트베드(개발 프로젝트 시험대), 컨설팅과 같은 패키지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혁신성장동력을 모색하는 기업 대표이사·임원과 같은 경영진과의 네트워크 채널 ‘오픈 이노베이션 리더 그룹’도 운영한다.

호반그룹 기업사내벤처(CVC) 플랜에이치벤처스 원한경 대표가 호반그룹과 조광페인트의 실제 신사업 발굴 사례를 설명했다. 원한경 플랜에이치벤처스 대표는 “보수적인 건설업계도 스타트업과 함께 혁신성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호반그룹은 인공지능 기반 건축설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텐일레븐, 안면인식 기술을 보유한 씨브이티와 협업해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동기 KITA 혁신성장본부장은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디지털화와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과 패키지 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신청바란다”고 말했다. 오픈 이노베이션 교육은 분기별 1회 개최되며 교육과 패키지 지원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무역협회 혁신생태계실에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