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안정펀드 기대 담은 인덱스펀드 엄선 추천

<사진=한국포스증권>

[한국정책신문=김진솔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국포스증권은 신규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인덱스 펀드가 답이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포스증권은 인덱스펀드가 코스피가 급락하면서 저가 매수의 기회로 떠오른다고 분석했다.

인덱스 펀드는 선정한 대상지표의 변동과 동일한 투자성과 실현을 목표로 하는 상품이다. 

이에 포스증권은 펀드 투자에 관심은 있으나,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한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에 엄선한 펀드는 증시안정펀드 조성으로 투입이 예상되는 지수인 코스피 200, 코스닥 150지수를 추종하는 펀드다.

선정 기준은 펀드별 운용 규모가 크고, 타 클래스 대비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저렴한 S클래스의 인덱스 펀드로 정했다.

이벤트 해당 펀드는 코스피 200을 추종하는 ▲교보악사파워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1호(주식)S ▲이스트스프링코리아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주식)S ▲한화Smart++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주식)S 등이다.

코스피 150을 추종하는 ▲KB스타 코스닥150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주식-파생형)S ▲삼성코스닥150인덱스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S 등도 이벤트에 포함된다.

포스증권은 이벤트 혜택으로 해당 펀드에 1만원 이상 투자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클럭마사지기를 제공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 투자한 모든 투자자에게는 현금처럼 펀드를 매수할 수 있는 펀드 쿠폰을 지급한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스증권 모바일앱(FOSS)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용석 한국포스증권 마케팅본부장(상무)은 "최근 주가가 폭락하자 시장 반등 기대와 저가매수 기회라고 판단하는 투자자들로 인덱스펀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4일 2차 비상경제회의를 통해 발표된 증시안정펀드가 조성되는 등 인덱스 펀드에 더욱 유리한 환경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