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원서접수

쌍용건설 회사전경 [사진=쌍용건설]

[한국정책신문=김성권 기자] 쌍용건설은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경력사원 약 30명을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채용부문은 국내영업 부문 ▷주택사업 ▷건축영업 ▷도시정비 ▷마케팅 경력직과 기술직 부문 ▷국내건축 ▷해외건축 ▷국내토목 등이다.

쌍용건설이 코로나19에도 채용에 나선건 리뉴얼한 '더 플래티넘' 분양 등 국내 주택사업 호조와 해외사업 확대에 따른 결정이다.

쌍용건설은 이번 채용에서 기술직의 경우 국내외 현장에서 견적과 시공, 공무 등을 아우를 수 있는 전문 엔지니어를 확보해 수주·사업역량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토목 분야 중에서는 BIM 코디네이터 등 해당 분야 전문가를 뽑는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이상 해당분야 전공자로 3~8년 내외의 실무 경력자다. 지원분야와 관련된 국가 자격증 보유자와 영어회화 능통자, 해외근무 가능자,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률에 의해 우대한다.

전형방법은 온라인 서류전형과 온라인 인성검사, 실무 및 임원면접 순이며 지원자의 성장잠재력을 평가한 뒤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최종합격자는 2020년 6월에 입사하게 되며 면접전형은 5월 중 주말에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쌍용건설은 해외 21개국에서 약 130억 달러 규모의 167개 프로젝트를 수주해 현재 8개국 약 30억 달러 규모의 26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여기에 입찰자격사전심사제 통과 후 입찰을 진행 중인 해외 프로젝트는 총 34건, 약 165억 달러 규모에 달한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영업력 확대와 수주현장 증가로 6년 연속 신입·경력, 인턴사원 약 300명을 신규 채용해 왔다"며, "최근 회사가 강점을 지닌 국내외 고급 건축 분야의 수주 증가 및 주택사업 확대에 따라 경력직을 채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