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억원 규모 투자, 중국 우시 법인 설립 연내 공장 설립 목표

경기 평택시 소재 SKC 솔믹스 본사

[한국정책신문=황윤성 기자] SKC 반도체 부품소재 전문 자회사 SKC 솔믹스가 반도체 세정사업을 중국으로 확장한다고 1일 밝혔다.

SKC솔믹스는 경기 평택시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고 반도체 세정사업의 중국 확장을 결정했다. 투자금액은 약 300억원 규모로 중국 반도체 생산량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장강 삼각주 지역 우시에 법인을 설립하고 연내 공장을 세울 계획이다. 내년부터 상업화를 시작해 중국 내 고객사를 확대하고 증설을 통해 대만, 미국과 같은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반도체 세정은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각종 부품과 장비를 세척해 불순물을 제거하는 공정이다. 불순물은 미량이라도 반도체 제품 수율과 품질에 큰 영향을 미쳐 반도체 제조사에서는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한 장비와 부품을 깨끗이 씻어내 재사용한다.

반도체 회로가 미세해짐에 따라 불순물 세정의 중요성과 함께 시장 규모가 크게 성장하고 있다. SKC는 글로벌 시장은 올해 1조2000억원 규모에서 2025년 2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관측했다. SKC솔믹스 관계자는 “세정사업은 규모와 성정성 모두 크다”며 “SKC 솔믹스는 16년에 걸쳐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사업을 빠르게 안정화하고 글로벌로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