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뱅페이 통해 1.5% 캐시백...계약금·잔금결제·캐시백 3단계 진행상황을 한눈에 안내

<사진=케이뱅크>

[한국정책신문=김진솔 기자] 케이뱅크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케이뱅크 페이(케뱅페이)'가 1일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현대차 구매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캐시백 프로모션 대상은 전국 현대자동차 전시장에서 1억원 이하 전 차종이다.

케뱅페이는 계약금을 포함한 차량 구매대금 전액에 대해 조건 없이 1.5% 캐시백을 제공한다.

예컨대 가격이 4000만원인 차량을 케뱅페이로 구매한 고객은 차량 구입대금의 1.5%인 60만원을 전액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계약금과 잔금은 고객에게 안내되는 문자 또는 케이뱅크 앱 푸시 안내에 따라 결제하면 되며, 기존 케이뱅크 고객은 신규 고객도 케뱅페이로 결제하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시백은 차량 대금 결제 후 5영업일 이내 케뱅페이에 연결된 케이뱅크 계좌로 지급되며, 부대비용인 차량등록대행·취득세·기타 세금 등 항목은 캐시백 대상 금액에 포함되지 않는다.

케뱅페이는 차량 구매 관련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직관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결제 진행 상황은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자동차 모형 픽토그램(그림 문자)을 사용한 '계약금', '잔금', '캐시백' 3단계로 구성돼 택배 배송 조회하듯 결제 진행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다.

한편 이번 캐시백 프로모션은 올해 연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며, 변동 시에는 사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안효조 케이뱅크 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현대자동차와의 협력을 통해 케뱅페이는 간편결제 최초로 차량 구매까지도 저렴하게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케이뱅크는 단순 결제를 넘어 금융 전반에 있어 사용자 경험을 넓히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