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허우영 기자] bhc치킨은 부분육 치킨 메뉴인 윙스타 시리즈와 콤보 시리즈(사진), 오스틱 시리즈 등 3개 브랜드 총 판매량이 출시 이후 누적 140만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윙스타 시리즈가 월평균 3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출시 후 3주가 지난 콤보 시리즈는 35만 개 돌파라는 놀라운 판매량을 보였다.

bhc치킨은 최근 외식업계가 위축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부분육 시리즈 메뉴 판매량이 일반적인 신제품 출시 판매량을 웃돌고 있어 향후 소비 활성화가 되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hc치킨은 트렌드와 이색적인 맛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하면서 이들이 치킨 메뉴 중 날개 부위와 닭 다리 등 부분육을 선호하는 것에 주목해 지난해 말부터 부분육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bhc치킨은 첫 제품으로 날개 부위로 구성된 윙스타 시리즈를 내세웠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윙스타 시리즈는 마니아층 입맛을 사로잡으며 소셜미디어(SNS)로 입소문이 났다.

윙스타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bhc치킨은 닭 다리로 구성된 오스틱 시리즈와 날개 부위와 닭 다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콤보 시리즈를 연달아 선보이면서 시장 영역 확대에 나섰다.

bhc치킨 관계자는 "윙스타 시리즈에 이어 최근 콤보 시리즈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신메뉴가 가맹점 매출 증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부분육 시리즈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지난해 사이드 메뉴 돌풍에 이은 또 다른 돌풍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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