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허우영 기자] 이마트는 오는 26일부터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사진)'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은 총 8종으로, 자이언트 펭귄이라는 펭수의 아이덴티티를 고려해 대용량 상품을 중심으로 기획했다.

상품은 '펭-하! 칼슘을 더한 과자 3종(각 6980원, 1㎏)'은 칼슘을 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레트로 트렌드를 접목시켜 추억을 자극하는 왕소라형, 고구마형, 트위스트 3가지 맛을 준비했다.

'펭-러뷰 죽 3종(각 5880원, 450g*2입)'은 최근 식사 대용으로 각광받고 있는 상온죽 상품을호 사골 소고기죽, 진한 전복죽, 혼합 등 3종을 마련했다.

'펭수 자이언트 초콜릿(1만5980원, 850g)'은 일반 초콜릿 대비 10배에 달하는 중량을 자랑하는 대용량 초콜릿으로 싱가포르산 코코아분말을 넣어 깊은 풍미를 더했다. 

'펭수 초코프레첼(5980원, 80g*3입)'은 ‘단짠단짠’을 즐기는 2030의 입맛을 반영해 고소하고 짭짤한 프레첼에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을 코팅했다.

이밖에 피코크 펭수 자이언트 초콜릿에는 완충제를 활용한 '미니 펭수 만들기'가 동봉돼 있으며, 나머지 상품에는 펭수 스티커 6종이 랜덤으로 들어 있어 펭수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펭수와의 콜라보는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2030세대들이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을 방문하게 만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며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에 걸맞는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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