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소상공인 지원 위해 창립기념일 선물 온누리 상품권 대체

왼쪽부터 김연상 코오롱 인더스트리 노조위원장, 장희구 대표이사, 김성중 구미공장장이 18일 화상회의로 ‘2020년 임금·단체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한국정책신문=황윤성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코오롱인더)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올해 노사 임금·단체협약(임단협)을 무교섭으로 타결했다.

코오롱인더는 화상회의를 통해 장희구 대표이사, 김연상 노동조합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임금교섭 잠정합의안은 12일 노사 대표 상견례를 통해 만들어져 16~17일 조합원 찬반투표를 통해 18일 최종 타결됐다. 이번 임단협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노사 협력이 결정됐다. 매년 임직원들에게 지급되는 약 10억원 규모의 창립기념일 선물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대체 지급할 예정이다. 코오롱인더의 주요 사업장이 구미, 경산, 김천에 있어 대구·경북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급된 상품권 일부를 기증받아 지역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장 대표는 “코오롱인더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어려움을 함께 나눠야 한다”고 말했다. 김연상 노조위원장은 “협상을 빠르게 마무리하고 조업에 집중해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