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사진=현대백화점>

[한국정책신문=허우영 기자]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식음료(F&B) 매장의 수수료를 한시적으로 인하하고, 전문 식당가의 관리비도 감면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5일 패션·잡화·리빙 부문 중소기업 브랜드 매니저 3000여명에게 코로나19 극복 지원금 100만원씩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어 이날 추가 지원방안을 내놓은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백화점(15개점)과 현대아울렛(6개점) 식품관에 입점해 있는 델리·베이커리 등 식음료 매장의 수수료를 3~4월, 두 달간 기존 수수료 대비 3~5%p(평균 3.9%p) 인하한다.

수수료 인하는 전체 식음료 매장(752개) 가운데 대기업과 중견기업을 제외한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가 운영하는 716곳이 대상이다. 3~4월 적자가 예상되는 326개 식음료 매장에 대해선 수수료를 5%p 인하해주고, 적자 상황이 아닌 나머지 390개 식음료 매장은 수수료를 3%p 낮춰준다.

이러면 중소 식음료 매장 한 곳당 한 달 평균 100만원씩 두 달간 약 200만원 가량을 지원받게 된다. 회사 측은 익월 협력사에 지급하는 납품 대금에서 공제하는 방식으로 수수료 인하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식당가에 입점한 전체 매장(361개) 중 중소·중견기업 및 개인사업자가 운영하는 279곳(대기업 운영 매장 제외)을 대상으로 3~4월, 두 달간 관리비를 50% 감면해준다. 식당가 입점 매장은 면적에 따라 매월 수도광열비, 공용시설 사용료 등을 관리비로 내고 있다. 관리비 감면으로 이들 식당가 매장은 3~4월 각각 200여만원씩, 총 400여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식음료 매장은 중소기업이 여러 개의 점포를 동시에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 일정한 금액을 동일하게 지원해 주는 것 보다는 수수료 인하나 관리비 감면이 보다 더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책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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