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효성ITX가 콜센터의 재택근무 강화 등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콜센터발(發)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나서기로 했다. 

효성ITX는 △대응수칙 배포와 실행을 통한 철저한 사전예방 △상시적 발열체크 등 모니터링 강화를 통한 조기대응 △센터 내 상담원 밀집도 해소를 위한 물리적 분산배치(콜센터 장소 3원화)와 상담원 자리 띄우기 등 콜센터 감염예방 방지를 위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 

효성ITX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등 보안이 강화된 ‘클라우드,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콜센터 근무자들의 재택 근무가 가능해져 콜센터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등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효성ITX가 운영하는 주요 민간기업 콜센터들도 조기에 스마트 컨택센터로 전환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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