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영어 챗봇 서비스 예정

대한항공이 챗봇 서비스 '대한이'의 운영을 개시했다.

[한국정책신문=황윤성 기자] 대한항공이 카카오톡을 이용한 챗봇 상담 서비스‘대한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한이’챗봇 상담 서비스는 항공여행 계획 단계부터 탑승까지의 문의사항을 카카오톡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대화창에 간단한 단어나 문장으로 질문하면 챗봇이 자동으로 답하거나 예상 질문 리스트를 제공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직접 질문을 입력하는 방식 외에도 미리 구성된 메뉴들을 클릭해 대한항공 항공 스케줄과 출도착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저렴한 항공료를 조회해 간편한 항공권 예매가 가능하다. 본인의 항공예약과 마일리지 조회는 물론 모바일 체크인도 가능하다.

‘대한이’챗봇 상담 서비스는 2008년부터 누적된 대한항공 채팅 질문과 이메일 상담 데이터를 분석해 적용했다, 정확성을 위해 현업 직원들의 업무지식 데이터베이스를 참고했다. 하반기에는 영어 챗봇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오픈한 클라우드 커맨드센터를 통해 모든 데이터와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있다.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항공 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