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페이지 리뉴얼로 독자·작가 편의성 개선

[한국정책신문=황윤성 기자]스마일게이트는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 페이지 리뉴얼 기념 특별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는 툰스푼 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툰스푼 작가들의 숨겨진 명작을 발굴하는 ‘2020 툰스푼 띵작전’과 기발한 아이디어로 툰스푼 리뉴얼을 축하하는 ‘아무축하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2020 툰스푼 띵작전’은 30일까지 툰스푼에 작품을 3회 이상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단편툰’, ‘연재툰’, ‘일러스트’ 분야로 업로드 작품 중 툰스푼 운영팀의 내부 심사를 거쳐 56명의 작가에 상품이 제공된다. 최우수상에는 아이패드 프로, 2세대 애플펜슬을 증정하며 수상자 전원에 툰스푼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뱃지 아이템을 제공한다.

‘아무축하 챌린지’는 툰스푼 서비스 페이지 리뉴얼 축전을 제작해 ‘이벤트 응모작’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내부 심사를 통해 20개 작품을 1차 선발하고 이용자들의 인기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 아이패드 미니, 1세대 애플펜슬, 모바일 문화상품권과 같은 상품을 증정한다. 응모작 접수기간은 30일까지며 최종 당첨자는 4월 22일 발표한다.

홍승호 툰스푼 서비스 총괄 실장은 “리뉴얼의 목적은 작가는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창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독자는 작품을 쉽게 만나도록 하는 데 있다”며 “기념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