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KB·하나·우리·농협 등 5대 금융지주회장과 회동

은성수 금융위원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2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5대 금융지주과 조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은성수 금융위원장,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사진=뉴스1>

[한국정책신문=이지우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5대 금융그룹에 "일선 창구에 제대로 자금이 공급되기 위해 CEO들이 직접 발벗고 나서 매일·지역별로 지원 실적을 점검하고 일선 창구를 격려해달라"고 당부했다.

2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신한·KB·하나·우리·농협 등 5대 금융지주 회장들을 만나 조찬 회동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김광수 농협 금융지주 회장·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등이 참석했다.

코로나19가 집중확산되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의 경우 '비대면'으로 대출 만기를 자동으로 연장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방안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아울러 은 위원장은 "코로나19 피해기업 등이 지원 프로그램을 몰라서 활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적극 홍보해달라"며 "일선 직원이 내방·전화문의를 하는 분들의 어려운 상황을 이해하고 친절하고 상세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내부 교육·안내를 철저히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및 거래업체와 상생의 미덕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실천에 옮겨달라"고도 당부했다.

이에 윤종규 KB금융회장은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리우대 및 대출지원, 소외계층에 대한 예방키트 지원 등을 통해 코로나19 피해극복을 위한 전 국민적 노력에 힘을 보태겠다"고 답했다.

조용병 신한금융회장은 "'책임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따뜻한 금융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안타깝게 피해를 입은 기업과 고객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언급했다.

김정태 하나금융회장도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여러 기관과 의료진들처럼 하나금융그룹도 피해를 입은 개인·기업·지역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답했다.

손태승 우리금융회장은 "경영안정자금 지원, 스마트·인터넷 뱅킹 등 수수료 감면, 착한 임대인 운동 등으로 '사각지대 없는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농협 김광수 회장은 "전국적 점포망을 토대로 농업인·소상공인 등에 '지역밀착형 금융지원'을 최우선 조치하고, 식자재 유통정체·가격하락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농가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적시성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