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형 모바일 생방송 확대 운영
'쿸방', '랜선뷰티', '같이살래?' 등 론칭

콘텐츠형 모바일 생방송 화면 [사진=롯데홈쇼핑]

[한국정책신문=김성권 기자] 롯데홈쇼핑은 '쿸방', '랜선뷰티', '같이살래?'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하며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상에서 유명한 크리에이터들이 각 분야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이나 자신이 추천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며, 직접 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 들의 소통 방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과 쇼핑을 결합한 형식으로, 2030세대 고객 확보에 주력한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1월 파일럿(시범) 기간 동안 방문자 수가 4만 명을 기록했으며, 정규 편성 이후에는 2배 증가했다. 이에 편성도 심야 시간대에서 오전, 오후 주요 프라임 시간대, 주 2회로 편성을 확대한다.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쿸방은 요리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으로, 이달 25일에는 '유가네닭갈비', '올반' 등 가정간편식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입소문 난 뷰티 상품을 선별해 연출법까지 알려 주는 '랜선뷰티'는 매주 월, 수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된다.

이달 26일에는 건조해 지기 쉬운 봄을 맞아 바디 보습 전문 브랜드 '세타필' 로션, 크림 등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되는 리빙 전문 프로그램 '같이살래?'에서는 코로나19 이슈로 이달 28일, 건강식품을 분석해 고객들에게 상세하게 소개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4월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를 오픈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모바일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현재까지 209회 방송 동안 누적 방문자 수만 약 40만 명을 기록, 홈쇼핑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뿐 아니라 20, 30대 젊은 고객 비중도 60%를 차지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향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네이버TV 등 다채널 송출을 통해 고객과 더욱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생방송은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닌 재미와 소통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