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단'의 다양한 스토리, 눈높이 콘텐츠가 인기비결

교보생명 블로그

[한국정책신문=이지우 기자] 교보생명이 SNS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공식블로그 '가족·꿈·사랑'의 방문자가 16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블로그는 지난 2012년 4월 문을 열었으며 최근 월평균 방문자 수는 26만 명에 이르렀다.

교보생명은 블로그 인기 비결에 대해 다양한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2030세대는 금융·보험상식과 재테크, 여행과 요리정보로 공략하고 4050세대는 인문학과 자녀교육, 재무설계, 건강상식 등으로 세대별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의 원동력은 '시민기자단'에 있다.

대학생, 주부블로거 출신 전문필진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 20여 명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포스팅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광화문글판 ▲대학생아시아대장정 ▲꿈나무체육대회 ▲인문학 강연 등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관심 가질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2030세대는 물론 4050세대들의 호응도 높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내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오는 16일까지 새해다짐을 응원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블로그 이벤트 게시글에 '자신의 새해다짐 이야기'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키친툴 세트, 스마트 체중계,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