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김상조·박용만, "적극 소통해 문제해결"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관련 기업인 간담회에 참석하기 위해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왼쪽 두번째), 홍남기 경제부총리(왼쪽 네번째), 김상조 정책실장(왼쪽)이 입장하고 있다

정부와 청와대, 재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인한 경제파장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재계와 간담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의 조기 종식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경기하방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며 "경제에 리스크로 작용할 우려가 있어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홍 부총리와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을 비롯해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박근희 CJ 부회장, 공영훈 현대차 사장,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 실장은 "글로벌 생산망 붕괴로 생산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 우려"라며 "관광, 숙박, 도소매 등 내수 위축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박 회장은 "경제적 파장에 우려가 대단히 커 선제적이고 강력하게 대응해야 할 시점"이라며 "피해 기업들에 대한 유형별 미시대책과 포괄적인 거시대책으로 구분해 정부에서 전향적으로 노력해 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홍 부총리는 "이달 중 수출과 관광업 지원대책 등 업종별·분야별 정책지원대책이 마련되는 대로 발표하겠다"며 "경제단체를 비롯한 기업인들이 관련업계 의견을 수렴해 정부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주저 없이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