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 큰 피해 우려 상황…중소기업 도울 입법 위해 최선다할 것"

6일 문희상 국회의장이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중소기업주앙회 임원단과의 오찬간담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관련해 이야기하고 있다.<사진=국회>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문희상 국회의장은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싡오코로?? 사태와 관련해 "국민에게 국가란 무엇인가 보여주고 증명해야할 중대고비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정부와 국회가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는 비상한 각오로 이 위기를 반드시 이겨내야 한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이날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중소기업중앙회 임원단과의 오찬간담회에서 "신종코로나 사태가 진행 중이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함은 물론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를 비롯해 한국경제에 큰 피해가 우려되는 안타까운 상황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의장은 "입춘이 지났다.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이라더니 지금이 꼭 그렇다. 전 세계적으로 저성장이 일상화된 상황에서 한국경제와 중소기업의 활로 찾기가 쉽지 않다"고 언급했다.

또 "중소기업인들이 다음 국회에 바라는 사자성어로 '지사광익(集思廣益)'을 선정했다고 한다"며 "여러 사람의 지혜를 모으면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인데 마음에 크게 와 닿는 글귀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중소기업인들의 어려움의 크다는 것을 잘 인식하고 있다. 전해주신 건의 내용은 마음을 무겁게 했다"면서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활력을 드릴 수 있는 입법을 위해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오찬간담회에서 문 의장에게 중소기업 주요 입법과제 10건을 건의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