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9 일 18:38
상단여백
HOME 경제ㆍ금융 제2금융
하나카드, 소상공인 위해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협약중소상공인을 위한 특화 카드 및 서비스 제공
지난 14일 서울 중구 하나카드 본사에서 (왼쪽부터) 김자령 재단법인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사무총장, 김영기 하나카드 기업사업본부장이 '하나카드X소상공인희망재단 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한국정책신문=김진솔 기자] 하나카드는 지난 14일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재단법인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 지원하는 소상공인들에게 특화된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나이스비즈(BIZ) 기업제휴카드'를 발급하고 소상공인의 신용카드 업무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나이스비즈 기업제휴카드는 국내 이용금액의 0.2%, 해외 이용금액의 0.4%를 포인트로 무제한 적립시켜주는 기본서비스를 제공하며, 적립된 포인트는 향후 캐시백 입금 또는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소상공인을 위한 중소사업자 특화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중소사업자의 세무 비용 절감을 위한 '셀프 텍스(Self-tax)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는 국세청, 여신금융협회 등에 등록된 사업자의 매출 매입 내역을 자동으로 수집 분류하고 업종별 신고 양식에 맞춰 손쉽게 부가가치신고와 종합소득세신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하나카드는 무증빙 경비처리와 업무용 차량 운행 기록부 자동 작성 기능을 제공하는 '오토 빌(Auto-bill) 서비스'도 마련했다.

김영기 하나카드 기업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하나카드는 중소상공인 희망재단과 함께 소상공인들이 유망한 회사로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솔 기자  realsound@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