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9 일 18:38
상단여백
HOME 연예·스포츠
카카오, 포털 다음(Daum)에 골프 중계센터 오픈4개 골프리그(LPGA, PGA, KLPGA, LPGA) 온라인 생중계 제공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16일 포털 다음(Daum) 스포츠 섹션에 골프 중계센터를 열었다.

골프 중계센터는 국내외 프로골프대회(PGA, LPGA, KLPGA,KPGA) 생중계 등 골프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골프 전문 플랫폼이다. 생중계뿐 아니라 대회 참가 선수들의 리더보드, 홀 바이 홀 등 경기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하이라이트 영상, 대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선수들에 대한 응원 게시판도 운영한다.

지금까지 골프 경기는 TV를 통해서만 시청 가능했고 경기 관련 실시간 데이터는 해당 대회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다. 카카오는 4개 프로 골프 리그(LPGA, PGA, KLPGA, LPGA) 중계권을 확보해 온라인 생중계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골프 중계센터는 다음 스포츠 골프 섹션에서 이용 가능하며 실제 경기가 열리는 시간에는 스포츠 섹션 메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스포츠파트 박선영파트장은 “국내에서 유일한 온라인 골프 경기 생중계 플랫폼을 개설했다” 며 “골프 관련 콘텐츠 및 데이터를 제공하고 경기 전 후 이용자 대상 투표를 진행하는 등 참여형 이벤트도 운영해 갈 것“ 이라 밝혔다.

카카오는 17일 오전 2시 LPGA 개막전으로 치러지는 '다이아몬드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생중계 화면 인증샷을 이벤트 페이지 댓글에 남기면 드라이버, 웨지, 퍼터, 보스턴백, 골프공 등 골프 관련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최인철 기자  Ian@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