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해외수주 약 2.1조원 달성

[한국정책신문=황윤성 기자] 현대건설컨소시엄(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포스코인터네셔널)이 북아프리카 알제리에서 복합화력 발전소 공사를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3500억원 규모의 ‘우마쉐3 복합화력 발전소 공사’로 1월에만 해외수주 약 2.1조원의 수주를 달성했다. 발주처인 하이엔코(HYENCO)는 현대건설 컨소시엄과 알제리 전력청의 합작회사로 알제리 전력청이 51%,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49% 지분을 갖는다.

알제리 정부는 전력 소비량 충족을 위해 10년간 총 2만 메가와트 용량의 발전설비를 추가로 건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엔코는 현대건설 컨소시엄과 함께 총 5개 유사 복합화력 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하이엔코는 우수한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전수받아 신흥 EPC(설계,조달,시공: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회사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안정적인 수주 물량을 확보해 ‘선진 기술 술출형 수의계약’ 체계를 개척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 이번 수주는 알제리 내에서 견고히 쌓아온 신뢰와 네트워크로 확보한 기회”라며 “하이엔코를 아프리카 최대 EPC사로 성장시켜 새로운 수주체계개척뿐 아니라 글로벌 1류 기업 위상을 제고할 것이다”고 밝혔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수주한 북아프리카 알제리 '우마쉐3' 복합화력발전소의 위치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