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를 통해 꿈과 끼 펼쳐내는 판을 만들어줘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CJ그룹(회장 이재현)은 11~12일 각각 CGV용산과 동대문 DDP에서 ‘CJ도너스캠프청소년 문화 동아리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문화를 꿈꾸는 청소년, CJ라는 꿈지기를 만나다”를 주제로 중∙고등학생과 학교, 청소년기관,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및 CJ 임직원∙업계 전문가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청소년들이 문화교육을 통해 창의력∙인성 등을 키우고 문화산업 진로와 접근을 돕는 CJ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 9월 공모로 선발된 1200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은 지난 4개월 동안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6개 분야에서 나영석, 윤제균, 신승훈, 김문정, 김병필, 한혜연 등 각 분야 전문가와 CJ 임직원 포함 업계 전문가, 대학생 봉사단 등 220명의 멘토단과 함께 동아리 활동에 참여했다. CJ제일제당 외에도 CJ ENM, CJ CGV, CJ푸드빌, CJ올리브영 등이 교육 커리큘럼 개발 단계부터 멘토링까지 청소년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더했다.

11~12일 쇼케이스 무대는 문화특강, 체험, 창작활동을 하며 키운 꿈과 가능성을 다채롭게 펼쳐낸다는 의미에서 ‘프리즘’을 모티브로 꾸며졌다.

11일 CGV용산에서 나영석 PD, 윤제균 영화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 부문 동아리 7개 팀의 작품과 영화 부문 5개 팀 작품 상영이 이뤄졌다. 12편의 단편영화, 방송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등에 관객들은 큰 호응을 보냈다. 15분 드라마 ‘이짝으로 와보랑께' 를 제작한 이민경(동화고, 18세) 양은 “실제 방송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 분들의 특강, 멘토링을 통해 방송 콘텐츠 제작자의 꿈을 더 구체화할 수 있었고 이번 쇼케이스로 꿈을 이루고 싶은 마음이 더 커졌다”고 말했다.

12일 무대는 전체적으로 하얀색 벽면인 DDP 알림관 특성에 맞춰, 청소년들의 개성과 꿈을 프리즘을 통과한 여러 컬러의 빛들로 표현함으로써 시각 효과와 메시지 전달을 극대화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공연 5개팀과 음악 부문 9개팀의 경우 무대 퍼포먼스로, 패션/뷰티 부문 5개팀은 패션쇼로, 요리 부문 5개 팀은 요리 케이터링의 형태로 자신의 창작물들을 선보였다. 김문정 음악감독, 신승훈 프로듀서,  한혜연 스타일리스트, 김병필 총괄셰프도 참석해 학생들을 응원했다. 음악 부문 마스터 멘토를 맡았던 신승훈 프로듀서는 “모든 이들의 꿈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CJ 관계자는 “양질의 문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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