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2.19 수 18:01
상단여백
HOME 경제ㆍ금융 경제일반
KB금융, 피겨 꿈나무에 장학금 5000만원 전달2015년부터 6년째 장학금 쾌척…피겨 유망주 발굴·후원
5일 정문철 KB금융지주 홍보브랜드총괄 상무(오른쪽)이 박철근 대한체육회 사무부총장에게 'KB금융 피겨 꿈나무 장학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지주>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KB금융그룹이 동계 스포츠 피겨 꿈나무를 위한 지원을 6년째 이어가고 있다.

KB금융은 지난 5일 경기도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막을 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0'에서 한국 피겨 꿈나무들을 위하 'KB금융 피겨 꿈나무 장학금' 5000만원을 대한빙상경기연맹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장학금은 KB금융이 '유소년 피겨 유망주 후원을 통한 피겨 발전'이라는 취지로 2015년부터 지원한 것으로 지난해에는 10명의 남녀 유망주가 장학금을 받았다.

이번 장학금 수혜자는 '2019 KB금융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회장배 랭킹대회'와 이번에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0' 등의 주요 대회 성적을 고려해 대한빙상경기연맹에서 선정하게 된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피겨 스케이팅을 포함해 동계 스포츠에 지속적으로 관심과 애정을 가져왔다"며 "KB금융과 함께 성장한 피겨 여왕 김연아처럼 이 장학금이 피겨 유망주들이 국제적인 선수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KB금융은 김연아가 고등학교 1학년이던 2006년 KB국민은행에서 후원을 시작한 이래 피겨 스케이팅을 비롯한 동계 종목과 꾸준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으며 피겨 국가대표팀을 비롯해 봅슬레이-스켈레톤, 아이스하키, 쇼트트랙, 컬링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고 있다.
 

강준호 기자  jh08@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