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상품, 고객 친화 서비스...국내 유일 '눈여겨볼 아시아 금융사 30' 선정

<사진=카카오뱅크>

[한국정책신문=김진솔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은 '대한민국 최우수 디지털 뱅크'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은 아시아 금융 전문지 '아시아머니(Asiamoney)'가 매해 각 국가에서 분야별로 선정하는 최우수 금융사에게 주어진다.

아시아머니는 2017년 서비스 출범 이후 카카오뱅크가 가져온 금융 생활에서의 긍정적인 변화가 매우 크고 대한민국 디지털금융을 선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카카오뱅크가 혁신적인 상품과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로 혁신과 성장을 동시에 이뤘고, 기존 은행들의 디지털 뱅킹 전략 롤모델이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아시아머니는 지난 9월 '눈여겨봐야 할 아시아 금융회사 30'을 선정하며 한국 금융회사 중 유일하게 카카오뱅크를 포함시키기도 했다.

한편 지난달 말 기준 카카오뱅크 고객 수는 1106만명, 수신과 여신 규모는 각각 20조원, 14조원에 이른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항상 고객 편의성 향상 측면에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고민한 노력을 인정받은 거 같다"며 "2020년 새해에도 카카오뱅크는 더 큰 혁신과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