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책 구매 시 텀블러 및 에코머니 30% 적립 등 이벤트 진행

지난 26일 (오른쪽부터) 전지환 BC카드 제휴사업실장, 조광석 환경부 신기후체제대응팀 사무관, 이정수 서울도서관장, 권창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안전본부장이 서울책보고에서 구매한 헌책을 기증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BC카드>

[한국정책신문=김진솔 기자] BC카드가 서울책보고와 'BC그린카드 가맹점' 제휴를 맺고 친환경 소비 활동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이끌겠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책보고는 서울시가 시내 29개 소규모 헌책방과 연계해 송파구에 조성한 공공헌책방 및 복합문화공간이다.

BC카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서울책보고에서 BC그린카드로 헌책을 구매할 경우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책보고에서 BC그린카드로 헌책을 구매하는 고객의 경우 결제금액의 10%를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BC카드는 이번 제휴에 맞춰 내년 2월 29일까지 서울책보고에서 BC그린카드로 헌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캐릭터 텀블러(1만원 이상 결제하는 선착순 500명) ▲에코머니 포인트 30% 적립(참여 고객 전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헌책을 구매함으로써 '도서 리사이클링'이라는 친환경 소비 활동에도 참여하게 되며 서울책보고에 연계된 소상공인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6일 BC카드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환경부, 서울시와 함께 헌책 6000권을 샀다. 헌책들은 BC카드와 결연을 맺은 5개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취약계층에게 기증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전지환 BC카드 제휴사업실장, 조광석 환경부 신기후체제대응팀 사무관, 이정수 서울도서관장, 권창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안전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전 실장은 "서울책보고가 추구하는 환경보호와 상생의 가치는 BC그린카드가 추구하는 방향과 일맥상통한다"며 "앞으로도 BC그린카드의 차별화된 적립 혜택을 기반으로 고객의 친환경 소비 활동은 물론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