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자영업 컨설팅 지원 출범식 개최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앞줄 오른쪽부터)과 윤석현 금융감독원장,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이20일 서울 마포 공덕동 저축은행중앙회 사옥에서 열린 '저축은행 자영업자 컨설팅 지원 출범식'에 앞서 자영업 컨설팅 신청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저축은행중앙회>

[한국정책신문=이지우 기자] 저축은행중앙회가 자영업자 지원에 팔을 걷어붙힌다.

저축은행중앙회는 20일 '저축은행 자영업 컨설팅 지원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저축은행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자영업자, 주요 저축은행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출범식은 서민금융기관인 저축은행이 자영업자와 동반자적 관계를 형성하고 이들에 대한 지원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

출범식에서 윤 원장은 "저축은행 사태로 힘든 과정을 경험한 저축은행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의 경쟁력 회복을 위해 나서주고, 서민금융진흥원이 저축은행의 동반성장 노력에 함께 참여해준 것에 감사하다"며 "자영업자와의 거래경험을 토대로 실효성있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마련해 지속가능한 컨설팅 지원체계 구축하고 은행권의 운영 노하우 벤치마킹 및 상호연계와 협업을 강화해달라"고 했다.

박 중앙회장은 "영세 자영업자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없는 지를 일대일로 살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서민금융진흥원과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축은행이 자영업자와 동반자적 관계를 형성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관계형금융 모델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축은행은 은행 등 타 금융권과도 협업을 추진해 저축은행을 거래하는 자영업자도 은행의 자영업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

자영업 컨설팅을 희망하는 사업자 햇살론을 이용중인 고객은 거래 저축은행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