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충시 211km 주행 가능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국내 대표 소형 트럭 포터II 일렉트릭이 기존 소형 트럭 시장의 판도를 뒤흔든다.

현대자동차는 11일 최초 친환경 소형 트럭 포터II 일렉트릭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완전충전할 경우 211km 주행 가능하며 모터 135kW, 배터리 58.8kWh가 탑재돼 상용차 최고 수준의 정숙한 승차감이 특징이다.
기존 포터II에 비해 연간 연료비는 50% 수준이고 등록 단계 세제혜택(취득세 140만원/공채 250만원 한도 감면)과 화물 전기차 보조금(정부 보조금 1,800만원+지자체별 보조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공영주차장 주차비,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혜택으로 경제성이 뛰어나 도심 운송 서비스업에 매력적인 차종이 될 전망이다. 가격은 ▲스마트 스페셜 4,060만 원 ▲프리미엄 스페셜 4,274만 원이다. 포터II 일렉트릭은 적재 중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주행 가능 거리를 안내하는 기술을 탑재했다. 상용 전기차는 적재 중량에 따른 하중의 변화가 승용차보다 커서 주행 가능 거리 역시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술을 통해 주행 가능 거리를 정밀하게 예측해 충전시기를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적재량이 많을 경우 주행 가능 거리를 줄여서 운전자에게 안내해 목적지까지 주행 거리 걱정 없이 충분한 배터리 충전량을 확보하도록 유도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안전, 편의, 경제성에 미세먼지 저감에: 부합하는 친환경 차량”이며 "국내 대표 전기 트럭으로 소형 트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전망”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