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3 목 11:43
상단여백
HOME 경제ㆍ금융 경제일반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 꿀팁 유튜브서 만난다국세청, 총 18편 절세 팁 매일 1편씩 공개
국세청이 '영상으로 알아보는 연말정산 절세 팁'을 제작해 국세청 유튜브를 통해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국세청 유튜브 채널>

[한국정책신문=이지우 기자] '13월의 보너스'인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직장인들의 '절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국세청이 동영상으로 직장인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줘 눈길을 끌고 있다.

국세청은 근로자와 원천징수의무자의 연말정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영상으로 알아보는 연말정산 절세 팁'을 제작해 국세청 유튜브를 통해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작 영상은 연말정산 개념부터 기본 공제, 추가 공제 및 각 항목별 공제 등에 대한 설명을 상세히 담았다. 이전에는 책자,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동해 정보를 제공했으나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영상으로 제작·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동영상은 총 18편으로 매일 1편씩 공개한다.

영상콘텐츠는 국세청 유튜브와 누리집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국세청은 "영상에는 국세상담센터 전문 직원과 유튜버가 출연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재밌고 유익하게 풀어냈다"며 "앞으로도 납세자가 더 편리하게 국세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납세자의 관심이 많은 주제에 대한 영상콘텐츠 제작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지우 기자  jw@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