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m 길이, 580㎡ 면적의 초대형 커브드 LED 사이니지 설치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삼성전자는 글로벌 해운 업체인 MSC 크루즈의 '그란디오사(Grandiosa)’호에 초대형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11월부터 이탈리아에서 운항을 시작한 그란디오사호는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초대형 크루즈선으로 최대 6,334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전체 길이가 331m에 달한다. 쿠르즈선은 선박사업에서 최고기술과 최고의 수익성을 내는 대상으로 일명 '꽃'이라고 불리는 대상이다. 
삼성전자는 그란디오사호 내부 갤러리아 천장에 전체 면적 580㎡의 커브드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전체 길이는 93m로 영국 런던의 랜드마크인 빅벤의 높이와 유사하다. 실내용 LED 사이니지인 ‘IF040H-D’ 모델로, 최대 1,700니트 밝기를 구현해 환한 실내에서도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4시간 구동이 가능해 크루즈 여행을 하는 승객들에게 낮과 밤에 적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실내 분위기를 드라마틱하게 연출해 준다.
사이니지 사업은 삼성전자가 미래형사업으로 주목하면서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부문이기도 하다. 
삼성전자가 그란디오사에 설치한 LED 사이니지는 영국의 유명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 매체인 ‘DailyDOOH(Digital Out of Home)’에서 수여하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주는 제품’으로 선정됐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한 ‘DailyDOOH 어워드’는 매년 다양한 디스플레이 설치 사례를 심사해 수여하는 상이다.
MSC 최고 사업 혁신 책임자 루카 프론자티 (Luca Pronzati)는 “크루즈에 탑승한 승객들이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통해 화려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게 됐다”며 “삼성전자와 MSC 크루즈와의 완벽한 협업으로 탄생한 작품”이라고 말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 사이니지가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지속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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