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스크린, 멀티태스킹 기술력 앞세운다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LG전자가 LG G8X ThinQ(국내명: LG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을 앞세워 일본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일본 이통사 소프트뱅크를 통해 LG G8X ThinQ를 일본에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LG G8X ThinQ는 소프트뱅크 매장, 전자제품 양판점 등 일본 주요 도시에 위치한 5,000여 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LG전자가 일본에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출시한 것은 지난해 1월 이후 처음이다.

LG전자는 LG G8X ThinQ가 일본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재진입의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듀얼 스크린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사용성이 일본 시장에서 LG 스마트폰 브랜드 위상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본은 내년 초 5G 이동통신 본격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콘텐츠 소비가 멀티태스킹을 기반으로 고도화되고 있다.

콘텐츠 사업자들도 이에 맞춘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있다. 화면 두 개를 동시에 활용하는 LG 듀얼 스크린은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됐다. 

LG전자는 일본 주요 이동통신사들과 내년 초 5G 프리미엄 스마트폰 공급을 위해 지속 협력하고 있다. 5G를 계기로 향후 일본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