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에 오픈…가입 시 복잡한 절차 간소화

<사진=KB손해보험>

[한국정책신문=이지우 기자] KB손해보험은 '오픈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Open API)' 기술을 이용해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시스템'을 개발해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에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손해보험이 제공하는 청약·증명서·조회기능 및 데이터 처리 API 등을 제 3자에게도 공개해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오픈API서비스로, 보험 가입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했다. 특히 항공사·여행사 등 여행 관련 업종 뿐만 아니라 여행·레저 관련 스타트업 등 플랫폼 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험을 가입할 경우 단체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 기존 동일 조건의 해외여행보험에 비해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KB손해보험은 이번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최근 개별 자유여행과 소규모 그룹 단위의 해외여행 수요 증가 추세에 발맞춰 관련 업체와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태식 KB손해보험다이렉트 상무는 "리브메이트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저렴하고 편리한 보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KB금융 계열사는 물론 외부 플랫폼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보험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고객중심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