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13 금 17:16
상단여백
HOME 경제ㆍ금융 제2금융
국민카드, '퓨처나인' 3기 프로그램 데모데이 개최자유여행 플랫폼 등 프로그램 참가업체 협업 성공 살례 소개
4일 오후 서울시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열린 '퓨처나인' 데모데이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카드>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KB국민카드는 4일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신생 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9)' 3기 프로그램 참가 업체들의 사업 현황과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 데이(Demo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해치랩스(블록체인 솔루션) ▲소프트베리(전기차 통합 플랫폼) ▲얌테이블(수산물 유통 플랫폼) 등 11개 업체가 참가해 각 사 비즈니스 모델과 국민카드와 진행한 협업 사례를 발표했다.

또 퓨처나인 선정 기업들의 성장 지표와 투자 현황 등 지난 3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프로그램의 지향점과 전략 방향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날 3기 프로그램 참가 업체인 우수 협업 사례로 해치랩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퓨처나인 프로그램 참여 업체와 주요 스타트업간 포인트를 거래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 플랫폼' 구축 사례를 우수 협업 사례로 발표했다.

이어 소프트베리는 전기차 결제 시장 선점을 위한 국민카드와의 협업 사례, 얌테이블은 국민카드의 요식업 가맹점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간(B2B) 수산물 카드 거래 관련 공동 사업 추진 현황을 각각 소개했다.

특히 2기 프로그램 참가 업체인 '트립비토즈'와 국민카드가 공동으로 개발해 이번달 서비스 예정인 '자유여행(FIT) 플랫폼'을 투자자와 관계자들에게 선 보이는 시간도 가졌다.

국민카드는 미래 신사업 발굴과 연관성 높은 혁신적인 기술 보유한 것으로 평가 받은 기업과 사업 모델 연계 가능성이 있는 유망 스타트업들에 대해 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를 통해 투자를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이 혁신의 아이콘이자 대기업이 진행하는 진정한 오픈이노베이션의 모범 사례로 굳건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준호 기자  jh08@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