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여행 기술, 서비스 협력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와 대한항공(대표이사 우기홍)이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5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플랫폼 ▲멤버십 및 핀테크 ▲커머스 ▲콘텐츠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항공권을 찾는 과정에서부터 결제, 탑승에 이르는 전 과정이 모바일 환경에서 더욱 편리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양사 기술을 적극 활용한다. 카카오 공동체가 보유한 콘텐츠를 대한항공 기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인플라이트 엔터테인먼트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커머스 플랫폼과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등 구체적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카카오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항공 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시장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카카오 여민수 대표이사는 “이용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항공/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항공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대한항공과 긴밀하게 논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는 “카카오의 기술력을 대한항공의 고객 서비스, 항공권 판매,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고객 가치를 높일 예정”이라며 “항공사와 ICT 기업의 사업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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