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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 그램 17’ 대화면 노트북 시장 공략고해상도 IPS패널 탑재, 배터리 용량 늘려도 무게 1,350g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LG전자가 ‘LG 그램 17’을 앞세워 대화면 노트북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대화면과 초경량을 모두 갖춘 ‘LG 그램 17’을 처음 선보인데 이어 성능과 휴대성을 대폭 강화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LG 그램 17’은 올해 ‘LG 그램’ 국내 매출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성능과 휴대성을 대폭 강화한 ‘LG 그램 17’ 신제품으로 대화면 노트북 시장 공세를 이어간다.

2020년형 ‘LG 그램 17(모델명: 17Z90N)’은 초고해상도 WQXGA(2,560 x 1,600)를 구현한 43.1cm(17형) 대화면 ‘IPS 패널’을 탑재했다. 화면부와 조작부를 연결해주는 힌지(접힘) 부위 노출을 최소화해 2019년형 제품 대비 세로 길이가 3mm 줄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72와트시(Wh)에서 80와트시로 키우면서도 무게는 1,350g에 불과해 휴대성이 뛰어나다.
‘LG 그램 17’은 인텔 10세대 프로세서(아이스레이크)를 탑재해 그래픽 성능이 기존 대비 약 2배 향상돼 4K 영상, 사진, 게임 등을 부드럽게 보여준다.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MIL-STD; Military Standard)의 7개 항목(충격, 먼지, 고온, 저온, 진동, 염무, 저압)을 통과해 내구성도 우수하다.
LG전자는 ‘LG 그램 17’을 포함한 ‘LG 그램’ 신제품(모델명: 15Z90N, 14Z90N) 예약판매를 6일부터 2020년1월1일까지 진행한다. 예약구입 고객 대상으로 3년 내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배터리 무상교환권’, 1TB(테라바이트) NVMe SSD와 8GB(기가바이트) RAM을 결합한 ‘듀얼 업그레이드 패키지’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LG 그램 17’의 대표 모델(모델명: 17Z90N-VA50K) 출하가는 214만원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손대기 한국HE마케팅담당은 “17인치 대화면 노트북 시장 주도권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인철 기자  Ian@kpi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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