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10 화 17:14
상단여백
HOME 경제ㆍ금융 경제일반
신한금융, '기발한 광고'로 스타트업 성장 지원이날부터 스타트업 제품·서비스 홍보 광고…조용병 회장 직접 아이디어 내
<사진=신한금융지주>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4일 그룹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인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에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들의 홍보 광고를 유튜브와 주요 일간지를 통해 시작했다.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회를 발견하는 광고'의 준말로 대한민국 혁신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의 광고 시간을 빌려주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가진 국내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많은 노력을 들여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했음에도 초창기 홍보, 마케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을 착안해 시작됐다.

프로젝트의 기획자는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이다. 조 회장은 신한퓨처스랩 간담회와 채용박람회 등 여러현장에서 스타트업 대표들의 고충을 듣고 이같은 아이디어를 냈다.

신한금융은 지난 10월16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광고를 응모받았으며 약 한 달간 홈페이지 방문수 20만명, 총 250개가 넘는 응모작이 접수됐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심사를 맡아 스타트업의 혁신성과 광고물의 참신성을 중심으로 평가해 영상 부문 6개사, 인쇄 부문 6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작품은 이날부터 한 달간 영상 부문은 유튜브,인쇄 부문은 주요 일간지를 포함한 인쇄 매체를 통해 광고가 게재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이 혁신성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이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다.
 

강준호 기자  jh08@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