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알림톡, 문자메시지로 車보상 과정 실시간 안내

<사진=삼성화재>

[한국정책신문=이지우 기자] 삼성화재는 모바일 링크를 통해 자사 앱(App·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필요할 때 직접 전화를 하거나 사람을 만나 처리하던 업무들을 모바일을 활용해 별도의 검색 없이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자동차 사고로 인해 보상을 받는 고객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안내를 받고, 직접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의 업무처리도 스마트링크로 손쉽게 할 수 있다. 또 ▲우수정비업체 안내 ▲자동차 보상 상식 컨텐츠 ▲보상 처리 절차 안내 컨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찾기 전에 회사가 먼저 필요한 정보 및 업무의 처리를 맞춤형으로 보내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안내장 등 링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과 더 나은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