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지급결제망 GLS 참여 등 콘텐츠 연계로 핀테크 협력 강화

<사진=KEB하나은행>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KEB하나은행이 SK그룹의 11번가 'SK 페이(pay)와 손을 잡았다.

하나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SK그룹 통합 결제 플랫폼인 SK 페이를 운영하는 11번가와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과 11번가는 온·오프라인 콘텐츠 연계와 국내외 결제 관련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로 SK페이 애플리케이션(App·앱)에도 하나금융그룹의 GLN(Global Loyalty Network)이 탑재된다.

앞으로 SK페이 사용자들은 해외의 다양한 국가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SK페이 앱으로 결제,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출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페이는 지난 7월 SKT의 T페이와 11번가의 11페이를 통합해 탄생했다.

11번가, T월드, T맵 택시, SK텔레콤 대리점 등 SK 주요 서비스와 CU, 세븐일레븐 등 T 멤버십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결제와 함께 할인, 적립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SK그룹의 대표 간편 결제 플랫폼이다.

하나은행 글로벌디지털센터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과 SK그룹은 지속적이고 견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그동안 각종 분야에서 협력과 시너지 창출을 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미래 핀테크 분야에서 모바일을 통한 회원 및 서비스 연계를 강화해 오픈뱅킹 도입, 인터넷은행 확산, 모바일 결제시장 급성장 등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함께 발굴해 나감으로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