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고객 업무 디지털 뱅킹존이 대처…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금융 키오스크가 개인고객 업무를 대체하는 기업형 전문점포인 '평촌기업스마트지점'’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기업스마트지점은 효율적인 점포 운영을 위해 영업점 직원은 기업고객 업무에 집중하고 수요가 제한적인 개인고객 업무는 키오스크가 설치된 디지털 뱅킹존에서 고객이 직접 처리한다.

기업은행은 공단이나 중소기업 밀집 지역에 신축되는 지식산업센터를 중심으로 기업스마트지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중소기업이 많은 지역이지만 개인금융 수요가 크지 않아 시중은행 입점이 적은 금융 소외지역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업스마트지점 인근에는 기업은행 점포가 다수 분포돼 개인고객 업무 연계도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영업점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중소기업 지원이 적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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