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대상 표창원 의원, 광역단체장대상 김경수 경남지사 선정
경제부문에 KT, 서울우유, 대상, 진도 등 10개 기업 선정

서울신문과 서울신문STV가 지난 25일 오후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제 11회 2019 서울 석세스 대상'이 개최된 가운데 고광헌 서울신문 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한국정책신문>

[한국정책신문=이지우 기자] 올 한 해 동안 정치·경제·문화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문화 발전을 성공으로 이끈 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서울신문과 서울신문STV는 지난 25일 오후 6시 30분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2019 서울 석세스 대상'을 개최했다.

'서울 석세스 대상'은 한 해 동안 정치·경제·문화 분야에서 창조적 혁신과 최고를 향한 열정으로 국가 발전을 성공으로 이끈 분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정치·경제·문화·교육 부문 수상자(단체) 19명과 각계 인사 1000여명이 참석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서면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은 격변기의 한복판을 지나는 중으로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리더들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오늘 수상자들처럼 앞선 생각과 각고의 노력으로 우리나라를 한 발짝 더 나아가게 만드는 분들이 더 많아지고 빛나는 사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부문별로 보면 정치대상은 표창원 국회의원이, 광역단체장대상은 김경수 경남지사가 받았다. 표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햄버거병 재수사, 군 의문사 피해자의 순직과 명예회복 노력 약속 등을 이끌어 내며 공정하고 정의로운 정치를 하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을 지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김 지사는 최근 스마트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제조업 혁신 전략, 광역협력권 프로젝트, 지역 인재 양성 등에 매진하며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고 평가된다.

기초단체장대상에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과 곽용환 경북 고령군수가 선정됐다.

경제부문에는 ▲KT(정보통신대상) ▲서울우유협동조합(식음료대상) ▲(주)그래미(사회공헌대상) ▲대상(주)(유통대상) ▲(주)진도(패션대상) ▲(주)케이티에이지(스포츠의류대상) ▲(주)인포벨(브랜드마케팅대상) ▲(주)프레스토솔루션(중소기업기술혁신대상) ▲(주)팜스메틱(K-뷰티기술혁신대상) ▲한국능률협회 최권석 부회장(고용창출대상)이 선정됐다.

문화부문은 ▲이상용(문화대상) ▲김완선(가수대상)을 비롯해 ▲임재청(뮤지컬대상) ▲박구윤(전통가요대상) ▲요요미(신인가수대상)가 선정됐다.

시상식 후에는 요요미, 김완선, 임재청, 박구윤 등 수상자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고광헌 서울신문 대표이사는 "이 자리는 한 해 성공적인 업적을 이뤄낸 분들의 창조적 마인드와 발상을 함께 공유하고 축하하는 모임"이라며 "그들이 일궈낸 땀과 열정의 산물인 성공이 다양한 분야서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