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강관분야 세계일류상품 최다 인증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세아제강(대표이사 부회장 이휘령)은 21일 ‘2019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신규선정 2개 품목을 포함한 6개 품목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강관제조사 가운데 세계일류상품에 6개 강관 제품이 등재된 곳은 세아제강이 유일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은,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제고와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선정 요건은,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시장점유율 5% 이상인제품’ 중 ‘세계 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 또는 ‘국내시장 규모의 2배 이상’ 등의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다.
이번에 등재된 세아제강의 6개 상품은 신규등재상품이 ‘ERW K55 유정용강관’, ’ERW 재료관’이고 ‘ERW J55튜빙용강관’, ‘ERW L80 케이싱용강관’, ‘ERW P110 유정용강관’, ‘ERW 산업용보일러관은 추가등재됐다.
신규 등재된 ‘ERW K55 유정용강관’은 국내에서 세아제강이 유일하게 수출하고 있는 OCTG용 탄소용접강관으로 유정의 함몰을 방지하고 드릴링홀(Drilling Hole)을 보호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ERW재료관’의 경우 세아제강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 건설기계, 산업기계, 자동차, 오토바이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는 강관이다. 백남준 기술연구소장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