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 제안·결과 공유로 고객·현장 중심 소통문화 확산 이끌어

13일 이대훈 NH농협은행장(앞줄 가운데)이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2019년 NH-패널단 종합발표회'에서 직원패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NH농협은행이 고객패널과 직원패널로 구성된 'NH-패널단'의 한 해 활동을 정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농협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고객·직원패널 등 100여명이 참석한 '2019년 NH-패널단 종합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NH-패널단은 올 한 해 동안 농협은행의 상품과 서비스·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금융신상품 아디디어 제안, 워크샵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 발표회는 한 해의 활동사항을 종합해 정리했고 주요 제안 사례로는 NH스마트뱅킹 첫 화면에 감성메시지를 표시하거나 영업점 전자창구(태블릿창구) 이용 시 가이드 문구를 한글뿐 아니라 영어와 병기하는 등 고객의 편의증진을 도모했다.

NH-패널단이 제안해 채택된 231건의 제안 중 90%에 달하는 207건을 연내 업무에 적용했다.

이대훈 은행장은 "고객 및 직원패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 및 현장과 상호 소통하며 고객중심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